티스토리 뷰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애드포스트 이야기입니다.


어제 강의에 이어 두 번째 강의입니다. 나눠드린 유인물 두 번째 장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게 네이버 애드포스트 메인 화면입니다. 세 번째 장은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적용되어 있는 실제 모습입니다. 포스팅 하단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가 달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 주인에게 얼마간의 금액이 누적이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애드포스트는 일단위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오늘 클릭한 걸 내일에 가서야 얼마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새벽 2시 30분에서 3시 정도면 전날 광고 수익이 얼마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간혹 아침 6~7시쯤 금액이 달라지는 경우가 생기는 데 그것은 디바이스 하나로 얼마 되지 않은 기간 안에 같은 광고를 재 클릭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단가가 조정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애드포스트의 가입 조건은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한지 최소 90일 즉 3달이 지나야 합니다. 그리고 애드포스트 신청을 했다고 해도 블로그에 대한 컨텐츠가 네이버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은 승인이 안 되구요. 그리고 신청한 달의 전달 방문자와 페이지뷰 그리고 포스트 수를 보고 승인을 내준다고 하는데요.

일단 방문자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구요. (방문자 100명) 페이지뷰도 방문자 대비 110퍼센트만 되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 공개 포스트 개수는 50개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거 등록 아이디가 20세 이상의 계정에 속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